홍천중앙시장 에어컨 사각지대 및 취식구간 선풍기 설치_20250725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한국가스공사 유투브 바로가기 자매결연(MOU)홍보 유관기관 협력업체
공지사항

홍천중앙시장 에어컨 사각지대 및 취식구간 선풍기 설치_2025072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7-25 19:32 조회20회 댓글0건

본문

홍천중앙시장 일부 구간에 선풍기를 설치하였습니다.


1. 홍천중앙시장에 작년에 에어컨을 설치하였는데 에어컨이 설치할 수 없는 3개 구간(보배의류, 신신상회, 시장카페앞)에는 냉방효과 혜택을 볼 수 없어 불만이 많았습니다.

 

냉방기 같은 효과를 가질 수는 없지만 선풍기를 달아 일부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2. 그리고, 다라구역에는 원목의자로 취식구간이 있는데,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시장내에서 물건을 사서 해당구역에서 음식을 드실 수 있게 하였습니다.


참고로 다라구역은 취식구간이 없는 홍천중앙시장 사정을 라구역 점포주 및 건물주에게 상인회장이 양해를 구해 취식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풍기를 구간마다 하나씩 달아 공용전기로 사용하였습니다.

운전시간은 타이머로 자동 제어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추후 상황에 따라 조정될 예정이며, 야시장때는 운전시간이 야시장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상인회장이 운영하는 김밥나라 옆은 김밥나라 자체 전기를 연결하였습니다.

상인회장이 공용전기를 사용하지 않나 의심하는 분은 없겠지만, 한가지 오해라도 만들지 않기 위해 김밥나라 전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추가로 상인회장 옆의 공간은 상인회장 개인적인 사유지임에도 시장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예전부터 자비를 들여 취식구간 테이블을 놓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3. 그리고, 시장 중앙 통로에도 선풍기를 달아 드리려 문의하였는데, 홍총떡 화구 및 조리시 화구 조절이 어렵다는 이유로 반대를 하는 분들이 있으셔서, 달아 놓고 사용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될 것이 우려되어, 현재는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화구를 쓰지 않는 점포의 다른 구간 역시, 향후에 화구를 사용하는 다른 점포가 들어오게 되면, 역시 선풍기를 설치하고 못쓰는 경우가 될 수 있어 설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예를들어, 가나구역에 있는 누룽지점포는 현재 화구를 쓰지 않고 있는데, 실내에 있는 화구 열기가 심하게 발생되어 빈번하게 화재발생기가 울려, 소방차가 여러번 출동하여 경고를 받은 상태입니다.

최근 담당센터장님과 면담을 하여 밖으로 화구를 빼서 다른 상인들처럼 설치 및 사용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런 경우 선풍기는 설치 후 사용을 못할 수 있습니다.

 

[결론]

현재 한정된 예산으로 진행된 사업이라서, 불만도 있을 수 있지만, 100% 만족도를 이루기는 쉽지 않습니다.

향후에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하고, 문제점을 반영하여 개선해 나갈 것을 약속합니다.

이번 공사때 일부 해당 구간에 전기선을 사전에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향후 여러가지 문제점 및 대책 방향에 따라 개선 적용할 예정입니다.

 

혹시, 

지난 번 처럼 뒷말을 하지 마시고, 상인회장에게 직접 궁금한 점을 이야기하시길 바랍니다.

여기 저기 건너서 말이 들어오면 애초 말씀하신 분의 의도를 파악하기 어렵고, 상인회장님도 그 분을 오해하기 쉽습니다.


그래도, 타지역 시장대비 에어컨도 있고, 선풍기도 있고, 최고의 시설을 유지 관리하고  있는 곳은 전국 유일하게 홍천중앙시장 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이 협조만이 더욱 더 나아가는 홍천중앙시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더 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좀 더 나은 홍천중앙시장을 위해 화이팅 입니다.

 

 

다라 구역 설치 이전

KakaoTalk_20250725_201849458_03.jpg

 

 

KakaoTalk_20250725_201849458_04.jpg 

 

다라 구역 설치 이후 

KakaoTalk_20250725_201849458_01.jpg

 

KakaoTalk_20250725_201849458.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174
어제
1,630
최대
3,792
전체
1,312,419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