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뉴스투데이-홍천중앙시장, 옥상리모델링 등 시설현대화 박차 > 언론노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한국가스공사 유투브 바로가기 자매결연(MOU)홍보 유관기관 협력업체

본 게시판 홍천중앙시장 관련 기사를 링크 또는 캡쳐해서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출처 및 게시자를 분명히 표시함으로써 원 게시자의 내용을 훼손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원 게시자가 본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바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천중앙시장상인회 회장-이병기(010-7347-1704)

언론노출

신문 | 홍천뉴스투데이-홍천중앙시장, 옥상리모델링 등 시설현대화 박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3-16 21:38 조회9,368회 댓글0건

본문

홍천뉴스투데이

홍천중앙시장, 옥상리모델링 등 시설현대화 박차

기사입력시간 : 2020/03/12 [10:34:00]

용석운 기자

 

홍천군이 총사업비 20억을 투입해 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중앙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은 국비 12억 원, 도비 2억4천만 원, 군비 5억6천만 원으로 총사업비 20억 원이 투입되며, 주요사업으로는 2층 구시장조합사무실을 다목적실로 리모델링해 상인교육장 등으로 활용하고, 태양광을 설치해 공공부분 전기료를 절감하며, 옥상방수 공사 및 옥상데크 등 편의시설을 설치해 시장을 찾는 방문객에게는 휴식처를 제공하고 향후 야시장과의 연계성도 도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에 의하면 현재 시설현대화 사업설계 용역완료 단계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보면서 홍천 중앙시장 상가주 및 임대인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해 상인들과 소통하며 공사 진행 중 예상되는 갈등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연말까지 준공을 완료하고 시장상인들에게는 만남의 장을, 시장방문객에게는 쉼터를 제공하여 누구든지 편하고 즐겁게 홍천중앙시장을 방문하도록 하는 것이 이 사업의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의 화재위험을 줄이고 상가의 쾌적한 환경개선을 위해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홍천시장과 중앙시장 내 상가단지의 노출전선 정비 사업을 지난 2월 말에 완료했다.

 

권혁일 일자리 경제과장은 “이번 중앙시장 시설현대화사업으로 편안하고 활력 넘치는 시장 분위기를 조성해 시장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시장을 찾는 고객과 상인들이 상생 발전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적극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93
어제
1,578
최대
1,587
전체
710,856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