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일보-홍천 중앙시장 볼거리·즐길거리 더 많아진다 > 언론노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한국가스공사 유투브 바로가기 자매결연(MOU)홍보 유관기관 협력업체

본 게시판 홍천중앙시장 관련 기사를 링크 또는 캡쳐해서 공유하는 게시판입니다.

출처 및 게시자를 분명히 표시함으로써 원 게시자의 내용을 훼손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원 게시자가 본 사이트에 게시하는 것을 원치 않으시면 바로 내리도록 하겠습니다.

홍천중앙시장상인회 회장-이병기(010-7347-1704)

언론노출

신문 | 강원일보-홍천 중앙시장 볼거리·즐길거리 더 많아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08-09 08:40 조회10,827회 댓글0건

본문

강원일보(http://www.kwnews.co.kr) 2019년 8월 9일 기사입니다.

[홍천]홍천 중앙시장 볼거리·즐길거리 더 많아진다

photo.asp?number=219080800029&ext=jpg
 

<b>주차장·와이파이 설치 등 편의시설 개선
지역축제 연계 등 문화관광시장 육성나서</b>

【홍천】홍천 중앙시장이 수도권 시민들이 찾는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육성된다.

8일 홍천군과 시장상인회에 따르면 시장의 고질적 문제였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전통시장 전용 주차장 건립공사가 4층 규모로 추진된다.

군은 주차장 부지로 우체국 뒤편 군유지(1,809㎡)를 확보한 데 이어 주차장 부지와 진입로 등을 추가로 조성해 주민과 관광객 편의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또 화장실이 부족하다는 이용객 민원이 잇따르자 올 연말까지 화장실 공사를 진행 중이며, 시장 내 무선 와이파이도 설치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는 정부지원 시설개선 사업, 외식업 시설개선 사업에 잇따라 선정돼 5개 점포에 500만~1,000만원의 자금 지원이 이뤄졌다.

주목할 것은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상인들이 자발적으로 자정 노력을 펼치고 있다는 것이다.

올 7월 전통시장상인회와 중앙시장상인회가 뜻을 모아 `전통시장연합회'를 구성한 데 이어 지난 7일에는 중앙시장상인회 임시총회를 열어 이병기 신임회장을 선출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9일 오후 5시에 회장 취임행사가 열린다.

그동안 상인회 총무를 맡아 온 이 회장은 중앙시장 홈페이지(hc5959.com)를 운영하며 상인들의 온라인 상품 판매를 돕고, 시장소식지를 만드는 등 전통시장 살리기를 위해 힘써왔다. 시장 옥상에는 고객지원센터와 상인 재교육을 위한 강의실도 갖출 예정이다.

최근에는 홍천맥주축제의 일부 행사와 1,000人 문화페스티벌, 청소년행사 등이 전통시장에서 진행되며 지역축제와 전통시장의 상생 가능성을 볼 수 있었다.

이병기 신임 중앙시장상인회장은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전국의 다양한 시장을 견학, 장점들을 접목시키고 주민과 관광객의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문화관광시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영재기자 yj5000@kwnews.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1,096
어제
1,421
최대
1,587
전체
710,181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